페이스북 게시물이 증오를 조장하는 나라

페이스북 게시물이 증오를 조장하는 나라
수십 년 간의 민족적, 종교적 긴장, 인터넷 액세스의 갑작스러운 폭발, 가장 혐오스러운 게시물을 식별하고 제거하는 데 어려움을 겪은 회사.

이 모든 것이 미얀마에서 폭풍우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유엔은 페이스북이 소수 로힝야족에 대한 분노를 조장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페이스북

먹튀검증사이트 이양희 유엔 미얀마인권특별보고관은 지난 3월 “페이스북이 원래 의도한 바가 아닌 야수로 변해버린 것 같아 안타깝다”고 말했다.

회사는 실패를 인정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움직였습니다. 그러나 한 동남아시아 국가에서 보다 개방적이고 연결된 세상을 꿈꾸던 Facebook의 꿈이 어떻게 빗나가게 되었습니까?

페이스북 입력
“요즘은 모든 사람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라고 미얀마의 소수 민족 간의 사회적 조화를 촉진하는 조직인 Synergy의 이사인 Thet Swei Win은 말합니다.

5년 전 미얀마에서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more news

군대가 나라를 지배했던 수십 년 동안 외부의 영향은 최소한으로 유지되었습니다. 그러나 Aung San Suu Kyi의 석방과 미얀마의 실질적인 지도자로 선출되면서 정부는 결정적으로 통신 부문을 포함하여 비즈니스를 자유화하기 시작했습니다.


페이스북 게시물이 증오를 조장하는 나라

다음 항목에 관심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페이스북

난민 위기는 ‘교과서 인종청소’인가?
대량 학살 증오 발언 ‘페이스북에 지속’
일격: ‘대량학살’ 조사 방법

당시 BBC의 국제 개발 자선 단체인 BBC Media Action에서 일했던 Elizabeth Mearns에 따르면 그 효과는 극적이었습니다.

“SIM 카드는 [변경 전] 약 200달러였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2013년에 그들은 다른 통신 회사에 대한 액세스를 개방했고 SIM 카드는 2달러로 떨어졌습니다. 갑자기 액세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렴한 전화기와 저렴한 SIM 카드를 구입한 후 미얀마의 모든 사람들이 원하는 앱이 하나 생겼습니다. 바로 Facebook입니다. 이유? 구글과 다른 대형 온라인 포털들은 버마어 텍스트를 지원하지 않았지만 페이스북은 지원했습니다.

“사람들은 즉시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스마트폰을 구입했고 Facebook 앱이 휴대폰에 다운로드되지 않는 한 매장을 떠나지 않았습니다.”라고 Mearns는 말합니다.

The Swei Win은 대다수의 인구가 이전에 인터넷 경험이 거의 없었기 때문에 선전과 잘못된 정보에 특히 취약했다고 믿습니다.

그는 Trending에 “우리는 인터넷 사용 능력이 없습니다. “우리는 인터넷 사용법, 뉴스 필터링 방법, 인터넷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적절한 교육을 받지 못했습니다. 우리는 그런 지식이 없었습니다.” 미얀마의 약 5천만 인구 중 약 1800만 일반 Facebook 사용자입니다.

그러나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인터넷에 대한 첫 번째 액세스 권한을 부여한 Facebook과 통신 회사는 국가 내부의 인종적, 종교적 긴장과 씨름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적의가 깊어집니다. 로힝야족은 버마 시민권을 거부당했다. 불교 지배계급의 많은 사람들은 그들을 별개의 민족 집단으로 여기지 않고 대신 그들을 “벵갈인”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의도적으로 다른 나라와의 분리를 강조하는 용어입니다.